충북보과대, 일학습병행 최우수상 수상
충북보과대, 일학습병행 최우수상 수상
  • 박상철
  • 승인 2021.09.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북보과대
사진=충북보과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는 2021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6일, 충북보과대에 따르면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인 고려전자(주) 이형민 차장과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황지은 매니저가 기업현장교사 부문 최우수상과 사업전담자 부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려전자(주) 이형민 차장은 기업 현장교육에 특화된 교재를 자체로 개발하고 도제학교 과정과 P-TECH 과정을 효과적으로 연계한 학습근로자 1:1 심화교육으로 학습근로자 전원이 일학습병행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 부분을 인정받아 기업현장교사 부분 최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황지은 매니저는 ‘함께 성장하는 기업, 친구같은 전담자’라는 가치관으로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발굴, 원활한 운영지원, 외부평가시험 등 일학습병행 참여기업과 함께 이루어낸 성과와 사업관리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2014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이래 충북지역의 130개 기업과 926명의 학습근로자가 현장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년연속 S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일학습병행 사업운영관리 및 기업 현장교육의 전문성을 가진 일학습병행 참여기관의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한다는 취지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