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촉촉이 안아줄 '모이스허그'
반려동물을 촉촉이 안아줄 '모이스허그'
  • 박상철
  • 승인 2021.11.0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컴퍼니, 반려동물 목욕·위생 전문브랜드 ‘모이스허그' 출시
저자극 자연유래성분 사용 '샴푸·이어클리너·미스트’ 3종 판매
사진=블루컴퍼니
사진=블루컴퍼니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다. 한국인 4명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이다.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도 시장에 출시되면서 관련 산업 시장도 2조 원대까지 성장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반려동물과 같이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관련 용품 매출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며 펫산업은 호황기를 맞고 있다.

최근 ㈜블루컴퍼니(최승균 대표)는 반려동물(반려견·묘) 목욕·위생 전문브랜드 ‘모이스허그(MOISHUG)’를 출시하며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모이스허그는 Moisture(수분)와 Hug(껴안다)의 합성어로 ‘촉촉이 안아 주다’는 뜻으로 반려동물의 촉촉한 피부 건강 지킴이를 자처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블루컴퍼니는 친환경 탈취제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목욕·위생 용품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블루컴퍼니 주력 제품은 최근 선보인 모이스허그 ‘샴푸·이어클리너·미스트’ 3종이다. 블루컴퍼니는 이들 전제품 무료 배송·교환·환불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한 발 다가서고 있다.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피부 표피층이 얇고 한 모공에 다중모가 자라 접촉되는 액체를 빠르게 흡수한다. 때문에 샴푸 후 흡수된 유해 성분의 약 90%는 체내에 축적되는데 장기간 노출될 경우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된다. 이 같은 이유로 반려동물 샴푸의 성분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블루컴퍼니는 이 점에 착안했다. 

모이스허그 샴푸 / 사진=블루컴퍼니
모이스허그 샴푸 / 사진=블루컴퍼니

블루컴퍼니 모이스허그 제품은 모두는 밤부사불가리스수(대나무 추출수), 녹차엑스, 편백수, 로즈마리엑스, 아르간커넬오일 등 저자극 자연유래성분만을 사용해 반려동물 피부 보호는 물론 털을 부드럽게 유지시켜 준다.

특히, 모이스허그 샴푸는 풍부한 거품 발생으로 세정력이 뛰어나다. 여기에 은은하고 싱그러운 플러워 향을 더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이밖에도 올인원(샴푸+컨디셔너) 제품으로 구성돼 사용자 편의성도 끌어 올렸다.

모이스허그 이어클리너는 반려동물 귀 건강을 책임진다. 대부분 반려동물은 귀가 덮여 있거나 털로 인해 외부와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악취와 세균 발생이 쉽다. 특히 반려동물 귀는 사람과 달리 안쪽이 ‘L’자 형태로 돼 있다 보니 물이나 이물질이 고이기 쉬워 귀 질환이 자주 발생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이어클리너를 반려동물 귀 안으로 몇 방울 떨어트린다. 이후 반려동물이 자연스럽게 귀를 털면 오염된 이물질이 함께 빠져나오는 원리다. 이어클리너 역시도 유해합성화학물질이 함유되지 않았다. 반면, 밤부사불가리스수 50%와 9가지 식물성분을 활용한 뛰어난 세정 효과로 반려동물 귀 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모이스허크 이어클리너 / 사진=블루컴퍼니
모이스허크 이어클리너 / 사진=블루컴퍼니

모이스허크 미스트는 반려동물의 촉촉한 피부와 부드러운 털 유지를 위한 필수아이템이다. 앞서 언급했든 반려동물은 표피층이 얇아 외부 자극에 민감한데다 쉽게 건조해진다. 각질이나 비듬, 습진 등 피부질환의 원인이 바로 피부 건조증 때문이다.

미스트는 잦은 목욕이 어려운 반려동물에서 수시로 뿌려주고 빗으로 빗어주기면 하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레 미스트가 반려동물 피부와 털에 흡수돼 피부 건조를 막고 윤기 나는 털을 보다 손쉽게 유지할 수 있다.

이밖에도 모이스허그 제품 모두에 함유된 전 성분은 EWG 그린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였다. EWG는 미국 비영리 환경 연구 단체로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의 유해 가능성에 따라 등급이 나뉜다. EWG 등급은 가장 유해성분이 낮은 등급으로 독성이나 유해성이 낮은 성분을 주로 첨가됐을 때 책정되는 등급이다.

아울러, 올해 5월 블루컴퍼니 전 제품은 동물용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아 반려동물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ISO9001품질경영인증’을 획득했다. 덕분에 국제 표준화규격의 품질경영인증 시스템을 갖춘 안전한 시설에서 제조돼 전 제품 생산과정 및 품질을 보증한다.

모이스허크 미스트 / 사진=블루컴퍼니
모이스허크 미스트 / 사진=블루컴퍼니

현재 모이스허그 제품은 자사 홈페이지와 쇼핑몰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 8곳(11번가, 네이버쇼핑, 옥션, 위메프, 인터파크, 지마켓, 쿠팡, 티몬)에 입정돼 판매된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반려동물 목욕·위생 관련 키워드 추출해 적용함으로써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 검색 상위에 노출시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최승균 대표는 “앞으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의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 제품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일정 수준으로 자리가 잡히면 제품군을 더 늘려 중국,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브랜드파워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