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운영 '맞손'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운영 '맞손'
  • 이규영
  • 승인 2021.12.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협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세종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지난달 30일 '세종시민대학 집현전'기관연계 학당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세종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지난달 30일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기관연계 학당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철순, 이하 ‘센터’)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 이하 ‘진흥원’)이 지난달 30일 진흥원 박연문화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기관연계협의회 운영 ▲ 세종집현전(LMS)의 학습이력 관리 ▲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습 수료자 학점인정 ▲ 협력에 필요한 정보의 상호 제공 및 인력의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센터는 세종시 창업·벤처 생태계를 조성하고 스마트시티 등 혁신기술에 대한 산업기반을 육성하는 세종시 창업 지원 전담기관이다. 

특히 예비창업자 교육, 여성·청년·로컬크리에이터 등 특화분야 창업교육 등을 진행하며 세종시 내 창업문화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진흥원은 세종시 미래인재 육성과 평생학습의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다양한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일정량 이상 학점을 누적한 시민에게 전임학사(학사), 대제학(석사), 영전사(박사) 등 명예학위를 수여하는 세종시 고유 평생학습제도로 자리잡았다. 

박철순 세종센터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세종센터가 가진 창업교육 전문성과 세종진흥원이 가진 평생교육 프로세스가 더 많은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민분들께 양질의 창업교육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