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바이오, 국내 보툴리눔톡신 개발 착수
종근당바이오, 국내 보툴리눔톡신 개발 착수
  • 이규영
  • 승인 2022.01.1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바이오는 작년 12월 보툴리눔톡신 생산전용 오송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는 작년 12월 보툴리눔톡신 생산전용 오송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 종근당바이오

 

충북 오송에 보툴리눔톡신 전용공장을 건설한 종근당바이오가 국내 보툴리눔톡신 자체 제품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유럽에서 도입한 보툴리눔 균주를 활용해 자체 상업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종근당바이오는 지난 18일 보툴리눔톡신 A형 주사 'CKDB-501A' 1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

이번 임상은 중등증~중증 미간주름 개선이 필요한 성인 남녀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CKDB-501A와 엘러간의 '보톡스'를 비교 평가할 예정이다. 임상기관은 중앙대병원으로 CKDB-501A의 안전성을 확인한다. 투여 후 관찰기간까지 총 13주가 소요된다.

이번 임상으로 종근당그룹은 보툴리눔톡신 판매와 자체 제품 확보를 모두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종근당은 휴온스로부터 보툴리눔톡신 '원더톡스'의 판권을 도입해 2020년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관계사인 종근당바이오가 보툴리눔 톡신 자체 제품을 출시하면 국내 보툴리눔톡신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종근당 그룹이 지난 2013년 필러·미용 성형 등 뷰티헬스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보툴리눔톡신까지 사업을 대폭 확장하고 있다"며 "영업·마케팅 분야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유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종근당바이오는 종근당그룹 내 발효 원료의약품 사업을 담당하는 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