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영동~진천 고속도로 연계 지역개발 나선다
충북도, 영동~진천 고속도로 연계 지역개발 나선다
  • 유호찬 기자
  • 승인 2022.05.2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진천 고속도로 연계 지역개발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충북도
영동~진천 고속도로 연계 지역개발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충북도

 

충북도가 영동~진천 고속도로 건설과 연계, 지역 개발을 위한 계획 수립에 나선다. 이를 통해 12월 말까지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도는 2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이 도로 건설과 연계한 산업, 관광개발 등 중장기 발전 방향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용역 과제는 고속도로 주변지역 현황과 자원조사, 도내 중·남부 지역 개발과 연계한 중장기 비전·미래상 제시다.

고속도로 연계 발전 종합 마스터플랜 수립과 특화 발전전략 수립 및 사업 추진 방안 등도 진행한다.

도는 시·군 설명회와 자문 회의, 중간·최종 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12월 말까지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결과가 나오면 중·남부권 발전 방안과 지역균형 발전방안 마련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영동∼진천 고속도로 건설과 병행해 지역 균형발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진천 고속도로는 중부선과 중부내륙선 사이에 건설된다.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2021∼2030년)과 2025년까지 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중장기 투자계획을 담은 제2차 고속도로 건설 계획에 반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