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새일본부, 가족친화인증 설명회 개최
충북새일본부, 가족친화인증 설명회 개최
  • 유호찬 기자
  • 승인 2022.05.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인증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가족친화인증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가 27일 충북지역 가족친화인증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주 미래누리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설명회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공동으로 개최, 충북 도내 가족친화경영 제도 도입 및 가족친화인증을 희망하는 기업(관)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인증 제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육아휴직, 유연근무제 운영,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관)에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시 정부 차원의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과 신용보증 수수료 인하, 가족친화경영 무료 컨설팅 지원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도내 가족친화경영제도 도입 및 가족친화인증을 희망하는 기업(관)을 대상으로 1부 2022 가족친화인증 개요 설명(인증기준, 구비서류 안내 등)과 2부 가족친화인증 그룹 컨설팅(신규인증·재인증·유효기간 연장) 등으로 진행됐다.

오경숙 충북새일본부 본부장은 “충북의 가족친화경영 문화 조성에 도내 중소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 앞으로도 충북 도내 일·가정양립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하기 위해 더 많은 기업이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