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중소기업 모집
충북과기원,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중소기업 모집
  • 이규영
  • 승인 2022.06.2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전경. /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전경. /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청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김상규, 이하 충북과기원)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 산업계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의 빅데이터 활용이 증가하고 있으나, 인적·재정적 여건상 빅데이터 활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제공되는 자료는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기획 ▲마케팅 ▲공정 및 품질개선 등 맞춤형 솔루션이다.

선정기업에게는 빅데이터 전문기업을 1:1 매칭해 기업의 현안 사항을 분석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문 컨설팅을 추진해 기업의 질적성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청대상 기업은 사업공고일 기준 충북도 내 본사, 사업장, 공장 중 1개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면 다음달 12일까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공지사항(www.cbist.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과기원 김상규 원장은 “이번 사업 지원을 통해 도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하여 신제품 및 신사업 개발, 생산성 향상, 제품혁신 등 기업성장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ICT·인공지능 기술과 융합한 다양한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지난 2019년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국비 공모사업으로 시작됐다. 당시 도내 중소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지원 사업을 추진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도출했고, 올해는 사업의 자립과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충북도의 자체 사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보다 더 안정적인 컨설팅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의 사업화 판로 개척 지원, 기업 경쟁력 강화 등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운영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