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대학생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에코프로 대학생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 이규영
  • 승인 2022.07.0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프로(EcoPro)가 지난 7일 청주시 오창읍 본사 6층 에코홀(대강당)에서 ‘대학생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에코프로 대학생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업 아이디어 ▲친환경 영상 등 2개 부문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사업 아이디어’ 부문의 50여 지원팀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7개 팀들이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 이후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에코프로, 에코프로HN, 에코프로BM, 에코프로글로벌 등 각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그룹 내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1000만원의 상금을 받는 대상의 영예는 홀로 도전한 한양대학교 이지현 학생에게 돌아갔다.

계층형 섬유 및 유해 가스 센싱 기술을 활용한 대기 중 유해인자 토탈 케어 솔루션 관련 아이디어가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대상, 최우수상 등 수상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에코프로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이 주어진다. 

친환경 영상 제작 부문 수상자에게는 별도 시상식 없이 개별적으로 연락 후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 역시 상금과 함께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받는다.  

아이디어 공모전 주제는 에코프로HN의 주력 사업인 케미컬 필터, 온실가스 저감, 대기오염 방지, 환경 촉매 등이었다. 학생에게는 쉽지 않은 주제였으나 대학생 특유의 기발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들과 수준 높은 프레젠테이션 실력으로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했다. 

대상을 받은 이지현 학생은 에코프로 임직원 및 행사 관계자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평소 지구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는데, 큰 상까지 받을 수 있어 정말 기쁘다. 특히 지도해주신 윤기로 박사님께 이 영광을 돌리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에코프로에이치엔 김종섭 대표는 강평을 통해 “학생들만의 젊고 톡톡 튀는 생각과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에코프로 그룹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도전을 주저하거나 혁신을 게을리하지 않는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식회사 에코프로는 1998년 창립 이래 대기오염 제어 관련 친환경핵심소재 및 부품 개발과 수입 의존도가 높은 2차 전지 핵심 소재를 단계별로 국산화하는 데 성공, 환경과 에너지를 양대 축으로 성장했다. 또한 에코프로는 최근 다양한 장학 사업, 대학생 봉사단 운영 등을 통해 청년들의 도전과 꿈을 응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에코프로는 청년과 학생들의 꿈 실현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