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여성기업인 한 자리에
충북 여성기업인 한 자리에
  • 이규영
  • 승인 2022.07.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경협, '2022년 충북여성기업인대회' 개최...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주)셈텍 정춘숙 대표
2019년에 열린 한국여성경제인대회. 사진=세종경제뉴스 DB.
2019년에 열린 한국여성경제인대회. 사진=세종경제뉴스 DB.

 

충청북도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지회장 양기분, 이하 충북지회)는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13일 오후 5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2년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경제인의 자긍심 고양과 여성기업 인식 제고를 위해 법률로 지정된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기념하는 행사로써 ▲여성기업 유공자 표창 ▲여성경제인 금융특강 ▲축하공연(3테너 앙상블) ▲여성기업 스케치(산업디자인 상담) ▲여성기업 지원 자금상담 ▲기업애로지원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대회에는 김영환 도지사, 황영호 도의장, 윤건영 교육감, 이장섭 국회의원, 한무경 국회의원, 이범석 청주시장,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등을 비롯해 충북도청 관계자, 여성기업 및 중소기업 기관·단체장, 여성기업 유공자 등 200여 명이 참석, 여성경제인들의 축제를 축하하고 격려한다.

여성기업 유공자를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은 (주)셈텍 정춘숙 대표에게 돌아갔다. 이어 ▲㈜태원엠케이 양경애 대표 ▲㈜신이 황순희 대표 ▲농업회사법인 ㈜항아골 김명숙 대표 등 3명에게는 우수기업인 충북도지사 표창을, ▲㈜코아콤 구정아 ▲유니웰㈜ 서민지 등 2명에게는 모범근로자 충북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한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농업회사법인 하림충북유통(주) 정현순 대표가 수상한다. 이외에도 국세청장 표창, 청주시장 표창 등 총 23점이 수여된다.

한편, 여성기업 주간의 부대행사로써 충북우수여성기업 전시판매전이 하나로마트 청주점에서 오는 14일까지 운영된다. 

우수여성기업 21개사가 참여하여 화장품, 식품류, 건강기기,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8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온라인 여성기업 전시관(www.cbceo.kr)을 병행하고 있다.

양기분 충북지회장은 “첫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여성경제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경영 의욕이 고취되어 여성기업이 지역경제의 주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며 “변화의 새바람이 불고 있는 충북의 경제를 여성경제인이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영환 지사는 축사를 통해 “현시대는 여성 특유의 감성과 창의성이 중요한 가치이며, 이와 함께 상상력이 융합된 기술이 산업 전반에 걸쳐 강조되는 시대”라며 “여성기업만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도전정신이 코로나19, 러-우 전쟁 등으로 침체된 충북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며, 충북경제(GRDP) 100조원 시대를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