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첫 굿즈페어' 보러오세유~
청주 '첫 굿즈페어' 보러오세유~
  • 이규영
  • 승인 2022.07.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디살롱, 내달 14일 청주문화제조창 동부창고서

 

청주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청주 굿즈 페어 : 굿쥬 페스티벌'이 다음달 14일 청주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개최된다.

굿쥬(goods_you)란 상품을 뜻하는 단어 굿즈(goods)에 충청도 사투리 ‘~유’를 붙여 유희적으로 표현한 명칭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1회 청주 굿즈 페어는 청주지역 20인의 작가가 참가하며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만든 각양각색의 개성있는 문화상품들을 전시·판매할 계획이다. 이 제품들은 오로지 굿쥬에서만 볼 수 있다. 

청주 굿즈 페어 참여작가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작가들의 작품과 굿쥬 관련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공연도 진행된다.

또 버려진 옷으로 만들어진 와펜으로 우리 지역 청주를 에코백에 기록하는 체험과 함께 굿쥬 마스코트 '유토', '쥬토'와 함께 전시장 곳곳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된다.

㈜디디살롱에서 운영하는 문화도시 청주 공식 굿즈 플랫폼 ‘굿쥬’는 2021 청주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서 지역 청년들이 직접 제작한 문화 상품을 전시, 판매하는 공간이자 '문화도시 청주'를 대표하는 청년 브랜드다. 

지역 내 굿즈 제작자들의 새로운 홍보판로이자 시민들에게 다양한 지역굿즈를 알리는 아카이브로써 즐거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굿쥬는 주요 사업으로 ▲지역 입점 작가 상품 전시 및 판매 ▲일반 시민 작가 양성을 위한 굿즈 제작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주희진 디디살롱 대표는 "청주 굿즈 페어가 성공적으로 개최돼서 사람들이 지역 작가들과 지역 굿즈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면서 "더 나아가 청주 굿즈 페어뿐만 아니라 앞으로 청주시에서 개최될 다양한 축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열릴 ‘청주 굿즈 페어: 굿쥬 페스티벌’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청주 굿즈페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메일(goods_you@naver.com) 또는 인스타그램(goods_you)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