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디지털전환, 연대 조성으로 '날개짓'
충북 디지털전환, 연대 조성으로 '날개짓'
  • 이규영
  • 승인 2022.07.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TP-충북스마트제조혁신협회-충북ICT산업협회

 

(재)충북테크노파크는(원장 노근호, 이하 충북TP)는 오는 26일 충북TP 원장실에서 충북스마트제조혁신협회(회장 진정창), 충북ICT산업협회(회장 이태윤)와 함께 충북의 디지털전환(DX) 연대조성에 대해 전격 합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충북테크노파크, 디지털전환((DX) 연대체제 구축 전격합의

충북TP는 충북지역산업·기업의 디지털전환(DX)을 촉진하기 위해 공급 기술 분야를 대표하는 양 협회를 초대해 지난 5월부터 논의해 오던 ‘(가칭)충북 DX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 하겠다는 총괄적인 틀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내용으로는 ▲충북 DX 연대 체제 합의 ▲‘(가칭)충북 DX 얼라이언스’ 구축 방안 수립 ▲지역산업 DX전략 마련 ▲정부 DX정책 공동 대응 등에서 협력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충북TP와 양협회는 지역 관련 산학연관 단체들을 포함한 준비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해 연대 체제 및 운영 방안 마련에 대해 논의하고 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오는 8월 1일 충북TP 컨퍼런스룸에서 양협회, 충북연구원, 충북대, 교통대, 청주대, 서원대 등이 모여서 킥오프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점차 참여 대상을 늘리면서 연대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본회의 및 준비위원회를 통해 수립한 내용을 기반으로 2022년 3분기에는 ▲충북 DX 얼라이언스 발족 ▲DX 선도 지역을 선포 ▲DX 전략 세미나 및 네트워크 등 정책 과제 발굴과 국책사업 확보를 위한 협력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충북TP는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서 산업 현장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하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를 지난 2018년에 구축하여 운영해 오고 있으며 보다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 및 추진을 위해 관련 생태계의 조성을 담당할 ▲디지털전략실을 올해 4월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한 바 있다.

충북TP는 디지털전략실 신설과 동시에 DX 얼라이언스 구축에 대해 양협회들과 논의하기 시작했으며, 그 일례로 지난 5월에는‘충북 스마트제조혁신 DX 교류회’를 충북스마트제조혁신협회 산하 지역 기업인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재)충북테크노파크 노근호 원장은 “충북TP는 충북 지역산업에 최적화한 DX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 내 혁신단체와의 연대를 구성하고 점차 참여 대상을 늘리면서 연대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DX채널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수요-공급기업간 간극을 좁혀 소통이 활발한 충북의 디지털전환(DX)을 이끄는 길잡이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