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 청주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 이달 분양 예정
서한, 청주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 이달 분양 예정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2.08.0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KTX 오송역 인접
실내 수영장·실내 골프장 등 차별화 시설 도입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 투시도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 투시도

서한이 이달 중 충북 청주 오송에서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봉산리 1530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101~182㎡, 총 111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전용 101㎡ 250가구 ▲전용 119㎡ 250가구 ▲전용 134㎡ 304가구 ▲전용 150㎡ 209가구 ▲전용 182㎡ 100가구 등이다.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는 KTX·SRT 오송역이 인접하고, 다양한 도로망이 현재 공사 중이다. 또 단지 주변으로 KTX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KTX·SRT 오송역을 통해 서울까지 한 시간 내 접근이 가능하고, 오송과 세종을 연결하는 BRT 바로타를 통해 세종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2027년 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예정) 등 철도 및 도로망 개발도 예정돼 있다.

또 인근 오송역 일대는 KTX역세권 개발사업이 2023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약 70만6000㎡ 부지에 공동주택, 유통·상업시설, 호텔, 영화관, 컨벤션센터가 조성된다. 또 주변에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클러스터인 '오송바이오밸리'가 조성 중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는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조성될 예정으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되며 오송다목적체육관 등의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송산공원, 오송호수공원도 가깝다.

풍부한 주택 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단지는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오송제2생명과학 일반산업단지, 오송 바이오 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인다. 25m 길이에 4레인 규모로 조성되는 실내 수영장에는 유아풀이 함께 설치돼 온 가족이 단지 내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최첨단 실내 골프장은 연습용 시뮬레이터인 GDR 시스템이 도입돼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다.

옥상에서 탁 트인 조망을 보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펫 케어센터'도 조성된다. 또 카페·파티룸를 비롯해 도서관과 북라운지가 마련된다.

조경 특화도 적용된다. 서한은 삼성에버랜드 조경사업팀과 협업해 아파트 조경에 완성도를 더하고 있다. 앞서 인천 영종하늘도시에서 분양한 '영종국제도시 서한이다음'에서도 삼성에버랜드 조경사업팀과의 협업을 통해 다른 아파트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은 한은 대구·대전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서 약 7만5000가구의 주택을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삼송 비아티움'과 인천 '영종국제도시 서한이다음' 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한편 오송역 이다음 노블리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