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세일즈맨'… 김영환 지사, 제주서 투자유치 나서
'충북 세일즈맨'… 김영환 지사, 제주서 투자유치 나서
  • 민유정 기자
  • 승인 2022.09.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7일 김영환 충북지사가 롯데호텔 제주에서 중소기업중앙회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뉴시스 제공.
9월 27일 김영환 충북지사가 롯데호텔 제주에서 중소기업중앙회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 설명회를 진행 중인 모습. 사진=뉴시스 제공.

김영환 충북지사는 27일 롯데호텔 제주에서 중소기업중앙회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투자 유치에 나섰다.

중기중앙회가 주관하고 충북도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 '2022 중소기업 리더스 포럼'에서 김 지사는 중소기업 CEO 450여명에게 충북의 우수한 투자 환경을 소개했다.

김 지사는 "오늘 수도권과 인접하고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충북의 일반적인 투자 환경 설명이 아닌 색다른 영업 멘트로 충북을 세일즈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충북은 수도권 및 경부선 중심 개발 정책과 백두대간이 가로막아 도내 남북 간 교통 단절 등으로 60여년간 국토 발전에서 소외돼왔다"며 "이제는 중부내륙철도 조기 완공,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등을 통한 새로운 경제축으로 도약을 이뤄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충북은 바이오, 반도체 등 미래성장 산업 부문에서 전국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고 강조한 뒤 "무한한 미래와 가능성을 내재한 진정한 대한민국 중심지 충북에 많은 투자를 해 달라"고 말했다.

설명회 이후 충북도는 중기중앙회 소속 한국기계공업연합회협동조합 등 5개 업종별 협동조합사와 투자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조합의 공동사업 시설 투자 시 충북에 우선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충북도는 행사 참석 기업인들과 상담 기업을 중심으로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해 투자 홍보를 추진하는 한편 수도권 노후·과밀·임대 산단 위주로 찾아가는 소그룹별 투자 설명회를 열어 충북 투자 유도를 위한 다각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