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6일 개막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6일 개막
  • 민유정 기자
  • 승인 2022.10.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도시 충북 제천의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한방박람회)가 오는 6일 개막한다. 사진=뉴시스 제공.
한방도시 충북 제천의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한방박람회)가 오는 6일 개막한다. 사진=뉴시스 제공.

한방도시 충북 제천의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한방박람회)가 오는 6일 개막한다.

제천시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6~11일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올해 한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한방박람회 슬로건은 '다(多)함께 한방, 신(新)나는 제천'이다. 예년보다 더욱 알차고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메인 전시관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제천 대표 한방 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제천한방바이오바이오클러스터 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충북테크노파크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체험관에서는 충북도 핵심 전략산업인 바이오·천연물 산업 육성사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세명대 부속 한방병원의 한방건강체험관에서는 무료 한방진료, 한의사가 알려주는 사상체질 진단, 귀를 통한 건강관리 이혈체험 등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제천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우수 한약재를 할인 판매한다. 한방 지압판 줄넘기, 한방 자전거 스텝퍼 등 건강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약령시 건강한마당은 참가자들에게 경품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제천 한방 기업 판로 확대와 산업 박람회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국내 바이어 초청 구매 상담회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인 9~11일 제2회 제천 수제맥주 & 달빛야시장 축제도 제천 문화의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해보다 테이블 수를 두 배로 늘이고 먹거리 부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의 입지와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건강과 즐거움 모두 챙겨가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0년과 2017년 '한방의 재발견'이라는 주제의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시는 한방엑스포를 축소한 한방박람회를 매년 열고 있다.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개최하기로 한 시는 국제행사 개최 승인과 투융자 심사 신청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