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18~22일 온오프라인 개최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18~22일 온오프라인 개최
  • 민유정 기자
  • 승인 2022.10.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식. 올해는 18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사진=뉴시스 제공.
2021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식. 올해는 18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사진=뉴시스 제공.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오송역에서 열린다.

행사는 'K-Beauty, 오송, 세계 속에 스며들다'란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지난해와 동일한 방식으로 개최되지만 올해는 오프라인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엑스포는 온오프라인 기업관, 마켓관 등으로 꾸며진다. 국내외 바이어와 수출·구매 상담, 뷰티 강연, 컨퍼런스, 이벤트 등이 준비된다.

이 중 마켓관은 1층에 설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직접 화장품을 테스트하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화장품 트렌드와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다.

기업관 등에서는 참여 기업과 제품 이미지, 특성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오프라인 기업관은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국내바이어와 대면 상담회 자리도 마련해 화장품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뿐 아니라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국제 컨퍼런스는 오송역 2층에서 열린다. 화장품뷰티산업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전문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밖에 참가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왕홍 현장 방송, 유명 셀럽의 뷰티 강연, 코스프레 캐릭터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오송역 행사장과 엑스포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실속 있고 유익한 행사와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바이어와 일반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2013년 국제행사로 처음 열린 뒤 매년 개최된다. 그동안 도내 화장품 기업의 지속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