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수능 응원 영상' 유튜브 탑재
충북교육청 '수능 응원 영상' 유튜브 탑재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2.11.0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은 올해 대입 수학능력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격려하려고 ‘수능 응원 영상’을 도교육청 공식 SNS(유튜브 https://youtu.be/r3c8rOP6pnE)에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영상에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인터뷰 형식으로 담겼다.

'힘내자', '지금까지 정말 열심히 했잖아', '자신감을 가져', '아무도 몰라준대도 내가 다 기억할 거야' 라는 멘트로 수능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충북교육청은 수험생 응원 이벤트 '기(氣) 뿜뿜, 자신감 뿜뿜'도 진행한다. 교육청 블로그(blog.naver.com/cbe_news/222912225214) 게시물에 수험생을 응원하고, 자신감을 줄 수 있는 댓글을 남긴 50명을 추첨, 아이스크림 쿠폰을 준다.

◇14회 충북교육정책아카데미 개최

충북교육정책연구소는 8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학생성장 지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주제로 14회 충북교육정책아카데미를 연다.

교육정책과 이슈를 주제 강연과 토의를 통해 교육 가족에 알리고, 정책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인정남 충남교육청 장학사는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 운영 사례를 강연한다.

학습 부진의 원인과 학습 수준을 온라인으로 진단하고 개별 맞춤형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이 개발한 교육시스템이다.

강연에 이어 윤건영 교육감과 관련 정책 추진부서 담당자 등 20여 명의 질의응답 시간과 토의도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