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 참여 청년 모집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 참여 청년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가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 사업’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란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콘텐츠 제작자(Creator)의 합성어로 지역 문화, 관광 및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업가를 말한다.

이 사업은 문화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에 관련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청년을 고용 매칭하고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에는 청년 인재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를, 청년에게는 창업 전 경험을 통한 창업 시드 적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청주시인 미취업청년(만 19~39세)으로 오는 20일까지 총 50명을 선발한다.

최종 50인에 선정되면 참여 기업과의 고용 매칭이 이어지며, 근로계약 체결일부터 최대 2년간 인건비와 주거교통비가 지원된다.

또한 직무교육과 멘토링, 우수기업 탐방 등 개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또, 2년 뒤 근로계약이 종료된 청년이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을 창업하면 후속 인센티브는 물론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패키지 가산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시는 국비 2억여 원을 포함해 총 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한편 시는 6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함께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4개년 계획 ‘로크 챌린지 2000’을 선포하고 청년 인재 찾기에 나섰다.

로크 챌린지 2000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청년 창업·창직 지원의 일환으로 오는 2026년까지 지역 문화사업 기반의 혁신적 청년 창업가 2,000명을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해 신규 창업으로 이어지고, 그 창업 기업이 다시 성장해 지역 청년을 채용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독려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전화(219-102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