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중기 경영안정자금 27~31일 신청 접수
청주시, 중기 경영안정자금 27~31일 신청 접수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가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자금난 완화를 위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3차에 걸쳐 총 900억원의 융자를 지원한다.

1차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융자 지원 규모는 300억원이다.

신청 대상은 공장 등록된 제조업과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연구개발업, 정보서비스업, 전문디자인업 등 지식서비스산업으로 1년 이상 운영 중인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이다.

다만, 신청일 현재 청주시에서 자금을 지원받고 있거나 휴·폐업 중인 기업, 전년도 매출 실적이 없는 기업, 충북도 경영안정지원자금을 받고 있는 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청주시청 기업투자지원과로 방문 및 우편(청주시 상당구 상당로69번길 38)으로 제출하면 된다.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은 시의 직접 대출이 아닌 은행권 협조 융자인 만큼 신청 이전에 대출 희망 은행과의 자금 대출 상담이 필요하다.

지원 대상으로 결정된 기업은 시와 협약한 은행에서 최대 8억원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게 되며 기업 부담 이자 중 연 3%를 4년간 보전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이 적기에 지원받아 경영 여건을 개선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매출액이 20% 이상 감소했거나 근로자의 고용 유지를 위해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은 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한 특별경영안정자금 지원도 수시 접수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기업투자지원과(201-1422)로 문의하거나 청주시 누리집의 고시공고(‘중소기업’으로 검색)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