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KTX 운행 촉구 국민서명운동 돌입
세종시, KTX 운행 촉구 국민서명운동 돌입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케이티엑스(KTX) 운행’을 촉구하는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대통령 제2집무실,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확정에 따라 도시 여건 변화가 예상되면서 미래전략수도로 도약하고자 조치원역 정차, 세종역 신설 등을 주요 현안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서명운동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며, 세종시민은 물론 케이티엑스 운행을 희망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서명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이나 홍보 포스터의 정보무늬(QR코드) 촬영 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서명은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아파트에 배포한 서명지를 통해 가능하다.

시는 현재 ‘세종시 케이티엑스 타당성 검토 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용역 결과와 서명운동 결과를 중앙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서명운동이 그동안 속도를 내지 못했던 ‘세종시 케이티엑스 운행’ 추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케이티엑스 운행은 대통령 제2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더불어 미래전략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서명운동을 기점으로 현안 사업 추진에 적극 나서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