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주시티투어' 27일부터 예약접수 시작
'2023 청주시티투어' 27일부터 예약접수 시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가 27일부터 ‘2023 청주시티투어’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청주시티투어’는 청주의 주요 역사‧문화‧관광명소를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편리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청주시가 운영하는 관광 서비스다.

운행은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되며, 테마별 코스를 운행하는 정기투어와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보는 수시투어로 운영된다.

정기투어는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코스인 ▲청남대 투어(문의문화재단지~청남대)와 ▲문화도시 투어(초정행궁~운보의집~국립현대미술관, 한국공예관)로 구성됐다. 청남대 투어는 매주 주말, 문화도시 투어는 매월 2번째, 4번째 주 일요일에 운영된다.

수시투어는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관광객들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희망하는 날을 선택해 수암골·상당산성·국립청주박물관·미동산수목원·청주동물원 등 다양한 청주시 관광지 2곳 이상을 자유롭게 코스로 구성해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및 전화(234-8895)로 할 수 있으며, 정기투어 잔여 좌석에 한해 시티투어 승강장(KTX오송역,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체육관)에서 현장 구매도 할 수 있다.

수시투어는 이용일 2주일 전 사전예약이 필수다.

이용요금은 1인 기준 2,000원(성인‧소아 동일)이며 여행자보험, 관광지 입장료, 식비는 이용객 부담이다.

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청남대와 운보의집은 할인된 가격에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티투어를 이용하고 탑승권 팔찌에 인쇄된 QR코드 인식 후 연계된 모바일 앱(APP)에 인증사진, 이용후기를 올리고 설문조사 등에 참여한 관광객에게 매달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시티투어 이용객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청주를 여행하며 청주의 매력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