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비에스에프팜, 곤충스마트팜실증단지 투자협약 체결
충북도-비에스에프팜, 곤충스마트팜실증단지 투자협약 체결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30 10: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30일 도청에서 충북도와 비에스에프팜㈜ 간 전국 최초로 도내 곤충사육농가와 협력하는 민간투자형 곤충스마트팜실증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은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이식 비에스에프팜㈜ 대표이사가 참석·체결했으며, 250억원 규모의 곤충스마트팜 생산·가공·유통시설 투자와 충북도의 행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비에스에프팜㈜는 경기도 소재 곤충전문기업으로 다년간의 곤충사육 노하우와 상품화를 위한 세계 최고의 곤충전용가공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내 30개 곤충사육농가 협업을 통해 곤충단백질 분말, 바이오디젤, 천연물 의약품 원료개발 분야에 진출하고자 곤충산업 인프라가 뛰어난 청주로 확장 이전을 결정했다.

특히, 이 기업은 연간 20만~30만톤 수요로 성장한 국내외 배합사료 시장의 선점을 위해 연간 3천톤 이상의 생산량을 확보하여 반려동물 사료, 양어 사료, 양계 사료, 양돈 사료 등에 첨가하는 고기능 곤충 단백질 분말을 생산할 계획으로 도내 곤충사육농가와 협업하여 농가별 연소득 1억원의 소득 증대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김이식 비에스에프팜㈜ 대표는 “국내외 가축 배합사료에 첨가되는 동물성 단백질이 고기능 곤충 단백질로 대체되는 추세로 충북도 곤충사육농가와 협력하여 곤충사료시장에 혁신을 일으킬 계획이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ESG 경영뿐만 아니라 ‘연소득 1억원 소득 농가 육성’이라는 충북도 공약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망 2023-03-31 19:47:31
축복합니다.

김영환 도지사님과 김이식 대표님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