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챗 GTP 접목 ‘AI 바이오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청주대, 챗 GTP 접목 ‘AI 바이오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학교가 챗 GPT를 접목한 AI 바이오 과정을 신설하는 등 실무형 전문 인재 양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청주대는 지역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인공지능(AI)에 바이오 산업을 연계한 ‘AI 바이오 교육과정’을 4월 10일부터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교육은 ▲챗 GPT 활용 ▲기계학습 기반 시스템 구축 ▲기계학습 모델 입력 데이터 설계 ▲바이오 데이터 모듈 설계 개발 실습 등 총 160시간 강의로 꾸려졌다.

이번 교육은 AI 기초과정부터 실제 바이오산업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AI 기반 시스템 구축 과정 중 기계학습 모델의 개발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실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따라 코딩 경험을 함으로써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본 절차를 학습한다.

강좌는 6월까지 주 4회, 10주 동안 진행되며, 강의 시간은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이다.

대상은 충청권 도시민 중 AI 기초역량을 보유한 만 18세 이상으로 37명을 선발한다. 접수는 오는 6일까지 ‘충청 ICT 이노베이션스퀘어’(http://ai.dicia.or.kr)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교육과정 70%를 완료한 수강생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충북도 등 충청권 공통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료생은 취업 지원과 무료로 AI 실무역량을 검정하는 AI 능력 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취득 기회가 부여된다.

홍양희 청주대 산학협력단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에 맞춰 충북의 주력산업인 바이오·ICT 산업에 챗 GPT를 접목한 AI 융합 신기술분야 특화 과정 개발 운영으로 지역 SW·AI 교육 활성화 및 실무형 전문 인재 양성의 토대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