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Clothoid-R팀, 자율주행차의 새로운 미래 선도
충북대 Clothoid-R팀, 자율주행차의 새로운 미래 선도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0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자율주행 로봇레이스대회 우수상 수상

 

충북대학교가 자율주행기술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한다. 충북대에 따르면 Clothoid-R(지도교수 기석철)팀이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양일간 충북대 오창캠퍼스 C-트랙에서 개최된 자율주행 로봇레이스 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3 자율주행 로봇레이스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전자공학부, 기계공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Clothoid-R팀(반영준, 김용석, 김예원, 정준범, 남민우, 이지원, 박수현, 허지원, 김해준, 육진수, 김민기)은 예선전에서 6위로 마무리한 후 결선에서 전방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 능동적으로 속도를 조절하고 장애물을 회피하는 ACC 알고리즘의 큰 역할로 3위를 차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반영준(전자공학부, 4학년) 학생은 “첫 참가이고 준비기간이 매우 짧아 완주가 목표인 대회였는데 우수한 성과를 얻어 뜻깊다. 팀원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것이 결과로 나온 것이라 생각한다. 7월에 개최하는 2차 대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 자율주행 로봇레이스대회’는 다수의 자율주행 로봇 플랫폼들이 차선 변경, 추월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경주를 펼치는 국내 유일의 자율주행차량 동시 출발 레이싱 대회로 올해는 충북 자율주행 테스트베드인 C-트랙 준공 기념으로 충북대 오창캠퍼스 C-트랙에서 1차 대회를 진행했으며, 오는 7월, 11월에도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충북대를 비롯해 가천대, 서울시립대, 선문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라대, 홍익대 등 8개 학교에서 총 9개 팀이 출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