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제조기업 재직자 실무역량 강화 교육생 모집
충북대, 제조기업 재직자 실무역량 강화 교육생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가 제조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2분기 제조기업 재직자 맞춤형 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프로젝트 역량 강화 실무’, ‘공정개선 관리’,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관리와 운영 사례 분석’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재직자 직무 능력 향상과정은 기업의 실제 수요를 반영하여 설계된 맞춤형 교육으로 교재와 중식을 포함한 교육훈련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과정당 20명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중소‧중견 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오는 27일에 진행되는 ‘프로젝트 역량 강화 실무’ 교육은 ▲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조직원 특성 파악 ▲조직원의 적재적소 배치 ▲팀원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공정개선 관리’ 과정은 국내 대기업, 중견·중소기업들의 4차 산업혁명 구현을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전문가, 『손바닥 위 스마트공장』 저자 한석희 박사가 오는 5월 12일(금)에 교육을 진행하며, ▲생산 현장 공정 문제점 분석 ▲문제점 대책 실시 방안 마련 ▲공정개선을 위한 구체적 목표 설정 등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관리와 운영 사례 분석’ 역시 한석희 박사가 오는 6월 15일에 진행하며, 주요 내용으로는 ▲스마트 공장 시스템 구성요소와 관리요소의 파악 ▲스마트공장 운영 결과 분석 ▲분석을 토대로 한 공장 관리계획 및 지표 수립 등이 있다.

이번 교육에 대한 교육내용 확인 및 교육 신청은 충북대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https://jobedu.cbnu.ac.kr/)에서 가능하며, 이 밖에 문의 사항은 전화(043-249-1857~8)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