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공연·체험단체 모집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공연·체험단체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24일까지 ‘2023 원도심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는 청주시가 추진하는 원도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청주 원도심 3개동(성안동, 탑·대성동, 중앙동)의 문화적 가치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봄에는 중앙동 일원에서, 가을에는 탑·대성동에서, 11월에는 성안동에서 축제를 펼칠 예정으로 이번 공모는 중앙동을 무대로 5월 20~21일 개최하는 ‘봄:중앙동화’에 함께할 단체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공연형 ▲체험형 2가지로, 총 5팀 내외로 선정해 지원한다.

‘봄축제’의 주제인 ‘중앙동화’에 잘 부합하고, 행사기간 동안 1일 2회 이상의 거리 공연 또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며, 청주시 소재로 단체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법인등록증, 고유번호증)가 있는 문화예술단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공연형의 경우 당해 연도에 동일한 공연 작품으로 보조금을 지원받는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청주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no1jmp@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단체에는 ▲공연: 최소 300만원~최대 500만원 ▲체험: 최소 200만원~최대 400만원이 차등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19-102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는 원도심 골목 구석구석을 걸어다니며 즐기는 도보형 축제로 원도심 내 주민, 상권, 문화예술기관들이 연계해 협력 추진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봄축제:중앙동화’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앙동 가로수길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동화’같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