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다배출 공정 전환 지원사업 희망 기업 모집
탄소 다배출 공정 전환 지원사업 희망 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가 오는 26일까지 ‘탄소 다배출 기업 공정 전환 지원사업’ 신청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탄소중립 시대, 열악한 공정 시스템으로 탄소배출량이 많은 중소기업의 생산설비 공정 전환을 지원하는 것이다.

신청 대상은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이며 시멘트 및 반도체 관련 제조기업과 노후산단 입주기업을 우선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에너지 효율화 컨설팅 ▲탄소중립을 위한 사업전환 컨설팅 ▲정부 지원사업 매칭 ▲시스템 인증(ISO9001, ISO45001, ISO27001 등), 제품인증(KS, KC, 고효율기자재인증 등) 수수료 등이다.

신청 희망 기업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구비한 뒤 오는 5월 26일까지 한국표준협회 충북지역본부(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연구단지로 40, 충북테크노파크 선도기업관 2층)로 방문·우편 또는 이메일(css0324@ks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업은 평가위원회 내부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하고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이 사회적인 관심을 받고 있지만 규제로도 작용하고 있어 기업들의 대응이 필요하다”라며, “생산 공정에서 탄소가 많이 배출되거나 노후화 등으로 인해 생산시설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는 기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표준협회 충북지역본부(216-24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