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텍(의료기기) 스쿨 5기 교육생 모집
메드텍(의료기기) 스쿨 5기 교육생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2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 의료기기 분야 (예비)창업자, 의료기기 스타트업, 투자자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메드텍(의료기기) 스쿨 5기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의료기기 분야 예비 및 초기 의료기기 스타트업,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적 창업 준비 단계부터 향후 로드맵 구축을 통해 성공적 시장 진출에 필요한 요소들을 사전 습득하여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목적을 가진다.

기존 의료기기 교육과 다른 점은 스타트업 사업 아이템에 맞춰 해당 아이템의 국내외 인증 → 건강보험 급여 → 시제품 제작 → 품질관리 → 국내 및 해외 판매 등 사업 단계별 심층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사업 전 주기에 걸쳐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 사전 정보를 습득하여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1기는 창상피복제와 조직수복용재료, 2기는 융복합제품과 SW 헬스케어, 3기는 의료용로봇과 인체친화의료기기, 4기는 체외진단기기, 5기는 첨단창상피복제와 성형용필러 등 국내 의료기기 스타트업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

5기 과정은 6월 20~29일 진행되며, 참가 신청 모집은 5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6기 과정은 다빈도 허가 품목, 생산, 매출 등을 고려하여 여러 분야에 적용 가능한 품목군을 선택하여 11월에 진행한다.

수강자 대상으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CMA(의료기기 액셀러레이팅) 등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도내 의료기기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향후 타 지역 의료기기 스타트업을 도내 유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