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기술개발·스마트공장 맞춤형 현장코칭 희망기업 접수
중기 기술개발·스마트공장 맞춤형 현장코칭 희망기업 접수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2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충북지역 주력산업 분야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혁신 촉진과 역량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기술개발(R&D) 및 스마트공장 맞춤형 현장코칭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업기업 또는 정부 R&D사업 미경험 중소기업이 R&D사업을 참여하면서 직면한 문제 해결과 스마트공장 도입을 준비 중이거나 이미 도입된 스마트공장의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기술 분야별 산학연 전문가와 충북중기청 담당자가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가 기업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R&D 현장 코칭은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기술개발 애로 및 목표 달성 등을 위해 전문가가 1:1 맞춤형으로 기술개발 문제 해결을 돕고 사업화 연계방안 등 R&D과제 성과 창출에 필요한 핵심 사항을 코칭 지원한다.

또한,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 등을 위해 IoT, 5G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기 구축 시스템의 기능 개선, 필요 기능의 추가 도입 및 적용 범위 확대를 위한 연계 시스템 구축 등 스마트공장 코디네이터를 활용한 1:1 현장코칭을 실시한다.

앞으로, 맞춤형 현장코칭 지원사업은 6월 말까지 신청·접수를 실시하고 7월부터 11월까지 총 20여개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 기술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R&D 및 스마트공장 맞춤형 현장코칭 지원계획’ 공고문을 참고하여 6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