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자청, 오송국제도시 종합안내센터 개소
충북경자청, 오송국제도시 종합안내센터 개소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충북CV센터에서 국제도시 오송을 방문하는 내·외국 기업인, 투자자, 일반인들에게 오송의 전반적인 투자 환경과 우수성을 알리고, 경제자유구역 기업체들을 소개·연결, 투자 상담 등을 전담하는 오송국제도시 종합안내센터 개소식을 열고, 6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종합안내센터의 개소는 그동안 국제도시 오송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하나의 도시 내에 분야별 관리기관들의 분절로 민원 안내나 대민 소통에 있어 불편이 있었던 점을 극복하고, 기업이나 민원인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사람 중심 국제도시 오송으로 나아가는 데에 유의미한 결과물로 평가된다.

앞으로 관내 입주 기업이나 식약처·질병청 등 6대 국책기관과 연결이 필요한 외국인 투자 기업(인) 등 모든 사람들에게 원스톱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안내 서비스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경자청은 과학벨트 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협업하여 컨설팅 요청 기업·기관에 대한 무상 컨설팅 제공, 기타 지역 내 지원사업 안내 및 연계 등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종합안내센터 운영 시너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송 지역사회에 대한 넓은 혜안과 바이오·화장품산업에 등 지역 전략산업에 높은 이해도가 높은 인사를 명예센터장으로 위촉하여, 국제도시 오송의 미래 비전 브리핑, 예약제 운영될 오송지역 투어 지원 등을 수행하도록 하여 안내센터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종합안내센터는 충북 CV센터 1층에 있으며, 자세한 이용 문의는 경자청 기획행정부(043-220-8315) 또는 오송국제도시 종합안내센터(043-220-832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