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미선나무향·초정탄산수향 바디제품 출시
충북TP, 미선나무향·초정탄산수향 바디제품 출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씨드바이오팜 등과 공동 연구개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향기연구소는 미선나무향과 초정탄산수향을 담은 바디로션과 바디워시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 최초의 향기 연구 전담 부서인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향기연구소는 경자청이 지원하는 충북형 산업혁신 뉴딜사업의 일환인 ‘충북 향기연구소 설립 및 제품 개발 지원사업’으로 미선나무와 초정탄산수향을 개발했다.

본 향은 지역을 대표하는 △㈜코씨드바이오팜 △㈜삼정향료 △㈜한국화장품제조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됐으며, 지난 2022년 정이품송향과 직지향을 개발해 충북 향을 담은 디퓨저, 캔들 ‘솔찍(Soul Chic)’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충북 괴산에 자생하고 있는 미선나무는 이른 봄 잎이 나기 전 꽃을 먼저 피워 향기가 그윽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미선나무향은 산뜻하고 깨끗한 플로럴 계열의 향을 시작으로 달콤한 스위트함을 주는 미선나무의 이미지를 담았다.

초정탄산수는 세계 3대 광천수로 과거 세종대왕이 행차하여 피부병과 눈병을 치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정탄산수향은 탄산수의 느낌을 향으로 개발하기 위해 깨끗하고 산뜻한 그린 계열의 향조와 시트러스 계열의 향을 추가하여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담았다.

충북향기연구소는 단순히 향을 조합하여 개발하는 것 외에 충북의 다양한 천연자원을 활용하여 고기능성 향을 개발하며 향후 장비 구축 및 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향기산업에서 충북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