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충북지역 백년가게 협의회 개최
충북중기청, 충북지역 백년가게 협의회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6.0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충북지역 백년가게 협의회’를 1일 충북중기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백년가게 협의회는 충북중기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본부 등 지원기관과 도내 백년가게 대표 20여명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약 3년여 만에 한 자리에 모였다.

백년가게는 한우물 경영, 집중 경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생존하는 나름의 경영 방식으로 사업을 오랜 기간 이어오고 발전시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심사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백년가게라는 말도 지난 30여년간 업을 이어온 고유의 경영방식과 전통을 앞으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통해 100년을 넘어 유지·성장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를 담은 말이다.

백년가게에 선정되면 백년가게 인증확인서, 백년가게 현판 설치, 점포의 지난 전통을 안내하는 스토리보드 등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과 함께 지역 내 우수상품 전시·행사 등 판로 지원, 매장 판매환경 및 위생시설 개선, 전문가 컨설팅 및 경영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협의회는 충북중기청·소진공 충북본부를 중심으로 지원기관의 백년가게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긴밀한 협업체계를 확인하고, 지역 백년가게들도 대면으로 모여 서로 협력할 사항과 경영 노하우와 성공사례 등을 공유하고 사업 성과 제고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