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오창 메디톡스 UAE에 제조공장 설립한다
충북 오창 메디톡스 UAE에 제조공장 설립한다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5.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비즈니스 투자 포럼…UAE테콤인베스트와 계약 체결

충북 오창과 오송에 본사와 생산시설을 두고 있는 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대표 정연호)UAE에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을 설립한다.

2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한국을 찾은 가운데, 양국의 투자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가 UAE에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설립을 추진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이날 산업부와 UAE 경제부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와 주한 UAE 대사관이 공동 주관한 '-UAE 비즈니스 투자 포럼'에 참석했다.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의 첫 국빈 방문을 계기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UAE 경제부 대외무역특임장관, 양국 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했다.

양측 장관들이 임석한 가운데 메디톡스는 UAE테콤인베스트와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설립을 위한 계약 의향서(LoI)를 체결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2000년에 설립한 젊은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글로벌 바이오제약 TOP 20 기업 진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외적으로는 선진국 시장 본격 진출 및 이머징 시장 직접 진출 및 확대에 힘쓰고 내적으로는 R&D 투자 확대와 지속적인 상업화 추진으로 신규사업을 통한 의미 있는 실적을 창출해 내고 있는 기업이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