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기술단, 통 큰 문화나눔 1천만원 후원
홍익기술단, 통 큰 문화나눔 1천만원 후원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5.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문화나눔에 동참
왼쪽부터 성낙전 홍익기술단 대표이사, 이범석 청주시장.

홍익기술단(대표 성낙전)이 올해는 통 큰 문화나눔으로 지역 문화예술발전에 힘을 보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범석 청주시장, 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 30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2층 직지실에서 홍익기술단(대표 성낙전)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및 청주문화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300만원을 기탁하며 청주문화나눔 파트너 기업으로 합류했던 홍익기술단 성낙전 대표는 올해는 1000만원을 후원하며 청주의 문화예술과 문화산업 발전 및 문화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보태게 됐다.

청주문화재단 이사장 이범석 청주시장은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만들기 위한 문화나눔의 깊은 의미를 공감하고 2년 연속 동참해주셔서 더없이 기쁘고 든든하다고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지원사업과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반경을 넓히고 시민 모두가 문화 경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홍익기술단 성낙전 대표는 문화와 예술로 청주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건설적인 지원을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후원식으로 2년 연속 청주문화나눔에 동참한 홍익기술단은 청주에 본사를 두고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 기획과 타당성 조사와 분석, 설계, 종합감리, 진단, 평가, 자문 및 지도 업무 등을 수행하는 30여년 역사의 종합건설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장학금 및 사회복지기부, 예술후원,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청주문화나눔은 개인과 기업의 후원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해 더 나은 청주를 만드는 문화예술 후원사업이다.

청주문화나눔참여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219-1082)로 문의하면 된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