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학교(총장 송승호)는 9일 오후 3시 ㈜알에이치포커스 MRO센터에서 '고교연계 취업 약정을 위한 거버넌스 협력' MOU를 체결했다.
항공산업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알에이치포커스와 청주공업고등학교와 협력한 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은 취업과 학습의 융합을 통해 항공산업 분야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협약에 따라 충청대학교는 ㈜알에이치포커스와 연계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업 맞춤 교육을 대학에서 이수한 후 ㈜알에이치포커스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협약식에는 충청대학교, 청주공업고등학교, 그리고 ㈜알에이치포커스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수언 ㈜알에이치포커스 대표이사는 "지역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최고 항공정비사 양성을 위한 교육을 고등학교부터 대학까지 연계 하여, 지역 사회와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대학교 송승호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산업 분야에서 RISE 사업의 핵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우리 지역에서 자라고 교육받은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학교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청대학교와 ㈜알에이치포커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체의 수요에 맞춘 인재 양성에 뜻을 모으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대학교의 항공 및 MRO관련 교육은 청주시와 함께하는 HiVE 사업을 통해 지원받는 특화사업으로 이 분야 선두주자로 자리하고 있다./문종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