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하나병원, 의료 외교사절단 역할 톡톡
청주 하나병원, 의료 외교사절단 역할 톡톡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6.10.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의료기관과 업무협약
지난 7월에는 몽골 현지 5개 병원과 업무협약

[세종경제뉴스 이주현기자] 청주 서부권 종합병원인 청주 하나병원이 의료 외교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일 병원에 따르면 충북도와 하나병원, 충북대병원 등은 지난 17일 카자흐스탄의 전 수도인 알마티시의 중앙알마티국립병원을 찾아 뇌혈관센터 연수교육 등의 내용이 담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중앙알마티국립병원은 오는 11월쯤 뇌혈관 전문의를 하나병원에 파견해 연수를 하기로 했다. 이번 일정에는 박중겸 하나병원장이 직접 참석했다.

박 원장은 “중앙아시아의 떠오르는 블루오션인 카자흐스탄 병원들과의 돈독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서 유지하고 발전시켜 서로 상생하며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의사 연수와 더불어 환자 진료의뢰 등이 직접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7월에는 몽골 현지 5개 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병원은 이들 병원과 선진 의료기술 교류 및 전문 분야 의사 연수, 환자 이송체계 구축, 공동학술회의 개최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기간 박중겸 원장은 국립 외상센터 병원에서 현지 의료진과 협진을 했다. 몽골 UBS TV 방송국의 토크쇼(coffe or tea)에 출연, 몽골 환자들이 하나병원에서 완쾌한 뒤 귀국한 사례 등을 소개해 현지의 주목을 받았다.

8~9월에는 몽골에서 뇌종양 환자 및 심혈관 환자가 하나병원을 찾아 성공리에 수술을 받고 귀국했다.

지난해 5월 하나병원에서 나눔 의료로 수술(고관절 전치환술)을 마치고 귀국했던 어융바야르(25·여)씨가 몽골을 방문한 의료진을 찾아와 눈시울을 붉히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