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약초한과 HACCP 인증 획득
제천 약초한과 HACCP 인증 획득
  • 정준규 기자
  • 승인 2017.01.1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뉴스 정준규기자] 제천시는 약초한과(대표 최향집)가 지난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한 전통한과사업장 기술보급시범사업을 통하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적용 사업장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HACCP는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모든 단계에서 위해물질이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시스템이다.

약초한과는 지난해 사업장을 102.55㎡ 증축하여 HACCP 기준에 맞게 보완 리모델링하였으며,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호유당’이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기존 큰 포장단위에서 부담없이 한과를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400g)단위로 개선하였다.

또한 미국 수출을 위한 FDA 지정등록을 완료하고 지난해 11월 베트남 호치민 박람회에 참석하여 수출상담 등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향집 대표는 “고객들에게 항상 최고 품질의 깨끗한 한과를 제공하기 위하여 가공시설을 보완했다”며 “이번 HACCP 인증을 받게 도와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다 철저한 식품안전을 통해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공급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호)에서는 2020년까지 HACCP 인증 의무화에 따라 해당 품목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