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이코노미 퍼줄래, 퍼즐③
세종이코노미 퍼줄래, 퍼즐③
  • 이재표 기자
  • 승인 2017.06.0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

1. 5월9일 대통령 선거를 통해 선출한 19대 대통령의 이름.

2. 짧은 기간 안에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자산을 말한다. 현금‧미수금‧예금‧외상 매출금 따위의 당좌 자산과, 상품‧제품‧원재료‧저장품 따위의 재고 자산.

3. 특허청에 등록한 상표를 지정상품에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

4. 농업이나 공업 등 인간의 생활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기 위하여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활동.

5. 주로 기업, 또는 국가의 재무적 변화를 비율로 나타낸 것. ‘경제○○○이 상향됐다.’

6. 바다 동쪽의 공자라는 뜻으로, 문장과 글씨가 뛰어났던 고려학자 최충을 공자에 견줘 부르던 말.

7. 어떤 일을 이뤄보려고 행동에 옮김.

8. 사물의 처리에 정해져있는 일정한 방식. 50년 된 수학참고서. ‘수학의 ○○.’

9. 회사에 근무하는 사람.

10. 한국의 엔시소프트가 1997년에 개발한 컴퓨터 온라인 게임으로, 원작은 신일숙의 장편만화 ‘리○지’

11. 주가를 인위적으로 올리거나 내리는 이른바 ‘시세조작’을 하는 일단의 사람들.

12. 과거에는 높은 성장추세를 보였으나 제품의 수명주기가 성숙기를 지나 성장률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 해가 기운다는 의미.

13. 색의 선명한 정도. 색의 3요소 중 하나로, 유채색에만 있으며, 회색을 섞을수록 낮아진다. 명도 아님.

14. 익사 등 물에서 당하는 재난사고.

 

<세로>

1. ‘대문 앞이 저자(시장)를 이룬다’는 뜻으로 세도가나 부잣집 문 앞이 붐빈다는 뜻.

2. 물건값, 임금 등이 오른 비율.

3. 국가의 권위 있는 기관이 권한에 따라 법규를 해석하는 일.

4. 부실자산의 관리 및 청산, 기업구조조정 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자산관리 전문 공공기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준말.

5. 상업ㆍ공업 및 에너지 따위에 관한 사무를 맡아보던 중앙 행정 기관. 현재 명칭은 산업통상자원부.

6. 못을 뺄 때 쓰는 연장. 보통 망치의 한쪽에 달려있다.

7. 작물 등을 재배하기 좋게 땅을 고르는 작업.

8. 법인의 실제발생소득에 대해서 세금이 발생하지 않음. 이러한 지역이나 국가를 ‘○○○○처’라고 부름.

9. 기업이 시설투자나 운영 등의 장기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 주식과 달리 수익과 상관없이 일정률의 이자가 발생한다.

10. 물권의 주체가 법률행위에 의하여 그 물건을 타인에게 이전하는 것. 부동산을 ‘○○’한다.

11. 교도소에 가두어 두기만 하고 노역은 시키지 않는 형벌. 돈이나 귀중한 서류, 귀중품 따위를 간수하여 보관하는 데 쓰는 궤짝.

 

■ 정답자 5명에게는…

정답자 가운데 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투섬플레이스, 파스쿠찌 기프티콘(아메리카노 1잔)을 보내드립니다. 응모 시, 원하는 브랜드를 적어주세요. 브랜드를 지정하지 않았을 경우 임의로 보내드립니다.

■ 응모요령

먼저 세종경제뉴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친구로 추가해 주세요. 매일 오전 8시와 오후 5시30분에 ‘S뉴스 브리핑’을 수신하는 독자는 이미 친구입니다. 월간 세종이코노미 지면에 있는 퍼즐 위에 문제를 푼 뒤 사진을 찍어 옐로아이디로 전송해 주세요. 세종경제뉴스 홈페이지 핫뉴스에 있는 <퍼줄래 퍼즐> 배너를 클릭한 뒤, 퍼즐 응모용지를 인쇄해 똑같은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시점: 매달 5일~15일

■ 지난 호(5월호) 정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