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일 칼럼]올 여름, 카복시테라피로 해결하자
[이수일 칼럼]올 여름, 카복시테라피로 해결하자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6.04.26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미앤모의원 비만클리닉 이수일 원장

[청주 미앤모의원 비만클리닉 이수일 원장] 봄에서 여름으로 갈수록 기온이 올라 옷이 얇아지고 짧아지는 만큼, 옷 속에 감춰왔던 살들을 없애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습니다.

 살을 빼는 가장 기본은 식이조절과 운동입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만으로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살을 뺀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국소부위 살들을 해결하고자 비만 클리닉에서 국소부위만을 공략하는 비만치료를 받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비만시술은 고주파와 초음파, 냉동치료요법, 카복시테라피, 비만주사요법 등 다양합니다. 효과나 원리가 각각 다른 만큼 사전에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상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 중 가장 안전한 시술은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가는 바늘을 통해 주입,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카복시테라피일 것입니다.

 카복시테라피는 지난 1932년 프랑스에서 개발돼 오래전부터 유럽에서 당뇨병 환자의 족부 궤양과 화상환자의 치료, 피부재생 등에 이용된 치료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유럽에서 국소비만 치료 목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에도 널리 퍼졌습니다.

 카복시테라피의 치료기전은 직접적인 지방세포 분해효과 및 흡수를 촉진시켜주고, 모세혈관의 반사적 확장을 통해 미세순환을 증가, 지방배출을 돕고 CO2 분압에 따른 산소해리를 늘려 유산소 효과를 증대시키는 것입니다.

 카복시테라피는 일주일에 2~3회 이상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시술부위는 복부, 허벅지, 윗 팔, 얼굴 등 다양하다. 시술이 간편하고 보통 시술시간도 5~10분이면 끝난다.

 카복시테라피의 장점은 짧은 시술시간과 안전성입니다. 카복시테라피는 약물투여가 아니므로 임산부에게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여러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늘어진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고 튼살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카복시테라피의 경우 안전하고 간단한 시술이지만 이산화탄소를 주입시킬 때 통증을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든 치료가 마찬가지겠지만 병합요법만큼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환자분들의 유전적인 요소나 생활패턴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른 분이 큰 효과를 보신 시술이라고 해도 본인은 큰 효과를 못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 비해 효과가 떨어진다면 추가적으로 다른 비만치료를 병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상 명심하셔야 하는 것은 비만 치료의 가장 기본은 식이조절이라는 점입니다. 식이조절이 안 된다면 어떤 비만 시술도 제대로 된 효과가 나올 수 없습니다.

 비만 치료 전문가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비만 시술을 골라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로 올여름에는 자신감을 회복해 보시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