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일 칼럼]하이드로 임팩트란
[이수일 칼럼]하이드로 임팩트란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6.05.17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미앤모의원 비만클리닉 이수일 원장

[청주 미앤모의원 비만클리닉 이수일 원장] 탄산수에 이어 근래 들어 수소수에 대해 관심이 많다. 

 단순하게 마시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이제 수소수를 직접적으로 피부에 침투시켜 피부 관리나 피부질환 치료에도 이용을 하고 있다. 

 수소는 여러 가지 작용을 하는데 인체에서는 주로 활성산소와 결합해 물로 변환되면서 몸 밖으로 배출되는 특징이 있다. 

 몸에 해를 끼치지 않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뛰어난 환원력을 갖고 있어 노화 예방 및 치료용 항산화제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여러 조직의 세포를 보호하며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기능으로 피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에 나이가 들수록 건조함이 심해지고, 주름이나 기미 주근깨 등 노화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는 '활성산소'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활성산소는 몸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되면서 만들어지는데,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킨다. 

 이러한 산화작용 때문에 기미, 주근깨는 물론 주름, 아토피, 알레르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현상을 방지하고 싶다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게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노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하이드로 임팩트'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하이드로 임팩트는 수소를 이용한 신기술로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세포를 환원시켜 건강한 세포로 되돌려주는 기능을 한다. 

 하이드로 임팩트는 기존 레이저의 한계를 극복하고 손상된 세포를 건강한 세포로 환원시켜주는 기능을 하고 피부에 물리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게 아니라 활성산소와 수소가 반응하면서 체내 수분이 채워지는 원리이다.

 때문에 레이저 시술 전 하이드로 임팩트 시술을 받으면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한다. 똑같은 레이저 시술을 받더라도 더 건강한 세포층에 더 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아무리 비싸고 좋은 레이저라도 세포 자체가 손상되고 망가져 있다면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게 당연하다.

 하이드로임팩트는 필터링 된 깨끗한 물에 수소를 첨가해 수소수를 발생시킨 뒤 이를 피부조직에 침투하는 디톡스 장비라고 할수 있다.

 이를 이용한 수소 토닝은 불필요한 물질을 제거하고 추출된 수소수를 공기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빠르게 피부 깊숙이 분사시켜, 직접적인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가 있다.  

 활성산소는 피부 세포의 손상 및 변형을 가해 노화나 질병을 유발하고 피부 면역력을 파괴시킨다. 피부의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에 상처를 줘 피부 탄력과 보습을 떨어트려 주름을 생성하고 멜라닌 색소를 자극해 색소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수소는 활성산소와 결합해 물로 변환되면서 몸 밖으로 배출되는 특징이 있고, 몸에 해를 끼치지 않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뛰어난 환원력을 갖고 있어 노화 예방 및 치료용 항산화제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여러 조직의 세포를 보호하며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기능으로 피부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이처럼 인체에 무해한 수분을 어느 세포조직에 침투할 수 있을 만큼 미세 수소 기체가 더해진 하이드로 임팩트는 노화의 대표 증상인 주름개선과 피부 산성도를 안정화시켜 건강한 세포 유지와 증식에 효과적이다.

 결과적으로는 피부조직의 재생력 강화, 모공축소와 리프팅, 화이트닝, 보습효과, 피부결 개선에 이르는 종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 및 색소질환이나 탄력이 고민인 경우, 레이저 시술이 두렵거나 어려운 경우에 적합하다.

 레이저 전후 피부 재생이나 진정·보습 관리에도 탁월해 레이저와 병행할 경우 시술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으며 시술 후 심한 피부염이나 염증성 여드름, 아토피, 건선, 악성 건조, 알레르기, 각질 등이 개선됨을 느낄 수 있다.  

 인체에 무해한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술 후 부작용이나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고,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과 달리 피부를 흡착해 수소를 침투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1회 10분이라는 짧은 시술시간 덕분에 시술 후 통증이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