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수출의 탑'...도내 81개 社 수상
충북 '수출의 탑'...도내 81개 社 수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2.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보다 36개 社↑...역대 최대 규모
사진 = 뉴시스

충북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의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 포상자를 배출하며 주목받고 있다.

10일 충북도에 따르면,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심텍이 7억불탑을 수상, ㈜엠플러스가 1억불탑, 어보브반도체㈜와 주식회사 엔켐이 7천만불탑을 받는 등 작년보다 36개사가 늘어난 81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특히, ㈜심텍 김영구 부사장은 수출유공자 부문에서 수출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밖에도 ㈜에스폴리텍 이혁렬 대표이사, ㈜클레버 정종홍 대표이사, 한국기연㈜ 박종남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16명이 세계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앞장선 공로로 정부 포상 및 표창을 받았다.

또 ㈜더맘 임영숙 대표이사 등 21명이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대창모터스 오충기 대표이사 등 5명이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충청북도 수출은 올 10월까지 우리나라 전체 수출이 지난해에 비해 8.2%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8.5%가 증가한 198.8억 달러를 기록했다. 전국 17개 지자체 중 두 번째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것이다. 

도는 올해 수출 실적이 240억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 2018년, 230억보다 10억가량 많은 금액이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역대 최대 수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수출기업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충북 무역인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 충청북도 '수출의 탑' 수상 81개 기업

▲㈜심텍 ▲㈜엠플러스 ▲어보브반도체㈜ ▲㈜엔켐 ▲㈜광메탈 ▲㈜에스폴리텍 ▲㈜엔에스 ▲㈜넥스플렉스 ▲풀무원식품㈜ ▲㈜클레버 ▲경신폴리웰컴퍼니 ▲보그워너오창(유) ▲티이엠씨㈜ ▲㈜러셀 ▲㈜사옹원 ▲㈜우영메디칼 ▲㈜원진 ▲㈜유진테크놀로지 ▲㈜코엠에스 ▲㈜플라벡스 ▲동일전선㈜ ▲삼화제지㈜ ▲에너테크인터내셔널㈜ ▲영신쿼츠㈜ ▲유진철강산업㈜ ▲켐가스코리아㈜ ▲한국기연㈜ ▲한국에이버리(유) ▲㈜엠솔루션 ▲㈜유영제약 ▲㈜태정기공 ▲대진기계 ▲터보윈㈜ ▲㈜뷰티화장품 ▲㈜아이윈 ▲㈜에이치더블유아이 ▲㈜에코화인 ▲㈜탑프라 ▲㈜팜스킨 ▲㈜한웅메디칼 ▲디와이엘라센㈜ ▲비알코리아㈜ ▲아이배냇㈜ ▲㈜나이벡 ▲㈜노바렉스 ▲㈜마루지앤에스 ▲㈜만상 ▲㈜사임당화장품 ▲㈜엠씨에스 ▲㈜인스파이어케미칼 ▲㈜제일참 ▲㈜피지엠리서치 ▲대신전선㈜ ▲성진정밀 ▲㈜대찬테크 ▲㈜대창모터스 ▲㈜동일제약 ▲㈜메디클러스 ▲㈜메롱샵 ▲㈜모코블링아이앤씨 ▲㈜비엔디생활건강 ▲㈜비엔에스코리아 ▲㈜삼정향료 ▲㈜성엔지니어링 ▲㈜세레스에프엔디 ▲㈜씨티에스 ▲㈜에이에스피 ▲㈜에프엔지리서치 ▲㈜우림하이테크 ▲㈜유어스테크앤마케팅 ▲㈜일동아이엠씨 ▲㈜전성 ▲㈜진미식품 ▲㈜태강기업 ▲㈜하나플라텍 ▲㈜허브패밀리 ▲쁘라마이에코㈜ ▲산전정밀㈜ ▲성진정밀㈜ ▲태영 ▲한미전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