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美 신속진단키트 연령 확대 신청
셀트리온, 美 신속진단키트 연령 확대 신청
  • 이규영
  • 승인 2022.02.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진단키트 시장 본격 공략

 

셀트리온이 10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미국 진단키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셀트리온은 휴마시스와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항원 자가검사키트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 COVID-19 Ag Home Test)를 14세 미만 소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사용 연령 확대 변경허가를 신청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최근 체결한 공급계약에 대한 실구매 주문도 수령했다.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는 지난해 10월 FDA에서 긴급사용승인(EUA)을 받고 미국에서 널리 쓰이고 있는 제품이다. 14세 이상은 별도 처방전 없이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셀트리온이 변경허가 신청을 낸 소아용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 COVID-19 Ag Home Test for Kids)는 2세 이상 14세 미만의 소아를 위한 자가검사키트로, 별도의 소아용 스왑(검체 채취용 면봉) 을 함께 제공한다.

셀트리온은 이 제품의 사용성 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이달 4일 FDA에 변경허가서를 제출했으며, 올해 2분기 내 허가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최근 4천600억원 규모의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구매 주문서를 받아 즉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주문은 이달 초 미국 국방부 조달청, 아마존 등 10여개 기업 및 정부 기관과 체결한 공급 계약에 따른 것이다.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를 통해 현지 제품 공급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