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충북도 함께 간다"...충청권 상생발전 업무 협약 맺어
"행복청-충북도 함께 간다"...충청권 상생발전 업무 협약 맺어
  • 정준규 기자
  • 승인 2016.07.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공동 협력방향을 모색..."협업과 융합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하겠다"

[세종경제뉴스 정준규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충청북도는 7월 6일(수) 오후 2시 30분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종합사업관리상황실에서‘행복청·충북도 상생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중앙정부와 광역자치단체 간 우호적 협력관계 강화를 통해 충청권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충재 행복청장과 이시종 충북지사가 '행복청충북도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동반발전을 위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자족성 확충과 광역적 공동 협력사업 발굴 ▲광역적 기반시설 구축(인프라) 확충·지원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기반시설(인프라) 구축 협력 ▲자원 공동활용 및 문화·관광자원 정보 제공·교류 등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구체적인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실무 협의체를 구성·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협업과 융합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중앙정부와 광역지자체가 축적된 역량과 지혜를 모아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공동 협력방향을 모색하고 상생발전을 꾀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우호적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기관의 동반발전을 넘어 충청권이 대한민국의 중심축으로 우뚝 설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