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사업대상자 선발
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사업대상자 선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7.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 ‘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의 사업대상자 선발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이하 창업지원)’는 지역의 역량 있는 청년에게 사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를 위해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16일까지 22일간 신청 접수를 통해 모두 11명의 사업참여자가 신청했으며, 제출된 사업계획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5명의 청년을 사업대상자로 선발했다.

사업 선정을 위해 참여한 청년들은 각기 다른 자신만의 사업 아이템을 선보인 가운데 군은 그중 △보은대추를 활용한 대추 디저트 개발 △가드너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 △업사이클링 보은 굿즈 제작 △베이커리 카페 조성 등 모두 5건의 사업 아이템이 최종 선택을 받았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들은 사업계획에 따라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로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한 창업 역량 강화 및 시제품 개발 등에 사용하게 된다.

군은 빈틈없는 지원을 통해 올해 신규 사업으로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육성 환경을 조성해 창업 생태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의 면역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의 환경, 문화, 자원 등을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주도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