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상반기 연구개발 혁신제품 39개 신규 지정
중기부, 상반기 연구개발 혁신제품 39개 신규 지정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8.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상반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혁신제품) 39개를 신규 지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혁신제품에는 건강·의료(9개), 생활안전·재해예방(8개), 교통·환경개선(12개), 에너지 절감(4개) 등 국민건강 증진, 사회안전예방과 같은 공공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제품들이 지정됐다.

주요 제품은 건강·의료분야의 폐암 조기진단을 위한 ‘CT(컴퓨터단층촬영) 영상 판독 시스템’과 복부 대사질환의 위험도를 예측하는 ‘AI(인공지능) 기반 대사질환 분석 시스템’ 등이 있다. 안전·재해예방 분야는 ‘다목적 휴대용 방사선 오염 측정기’와 ‘감염성 폐기물 밀봉 포장 처리기’, 가스 누출을 자동 감지해 화재·폭발사고를 예방해주는 ‘다기능 loT(사물인터넷) 가스콕’ 등이 있다.

혁신제품은 지정기간 3년 동안 혁신장터를 통해 금액한도 없이 공공조달 수의계약과 구매담당자에 대한 면책 적용이 가능하다. 중기부와 조달청 등 정부 부처의 시범 구매, 공공기관 구매 상담과 같은 다양한 판로 지원 혜택을 받는다.

중기부는 올해 하반기 혁신제품 선정 공고를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혁신제품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나라장터 누리집에서 제조물품 식별번호를 발급받은 후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