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식
청주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식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0.2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영상 제작 등 교육⋯2기생 50명 올해 108명 배출
청주대학교는 20일 교내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2기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지난 20일 교내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2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홍양희 청주대 산학협력단장, 장병송 KOTRA충북지원단장, GTEP 이재영 단장, 김영대 사업 담당교수를 비롯해 수강생 및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와 2기 성과우수자 5명의 성과공유 및 소감 발표가 이어졌다.

청주대는 올해 충북지역 대학에서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운영기관으로 선정돼 6월부터 1기 수료생 58명을, 8월부터 2기 수료생 50명을 양성, 10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은 전자상거래 진출 이론 교육, 상세 페이지 제작, 홍보영상 제작, 디지털 마케팅 기법 등 다양한 실습교육을 진행했으며, 개인 또는 그룹으로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해 교육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1기 수료생을 중심으로 소상공인 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위해 (가칭)한국디지털소상공인협회 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김은숙 한국디지털소상공인협회장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교육을 계기로 1기와 2기가 통합모임을 결성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홍양희 청주대 산학협력단장은 소상공인의 교육수요를 적극 수렴해 우수하고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상승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