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우 김준철 박사 흉상제막식 개최
석우 김준철 박사 흉상제막식 개최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2.0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사업회, 실학성세 교육이념 실천 위해 조성
학교법인 청석학원 학원장 겸 청주대학교 명예총장인 석우 김준철 박사 탄생 100주년 기념 흉상 제막식이 1일 오전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열렸다. (사진=청주대 제공)

학교법인 청석학원 학원장 겸 청주대학교 명예총장인 석우 김준철 박사 탄생 100주년 기념 흉상제막식이 지난 1일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석우 김준철 박사 기념사업회(회장 김현수)는 이날 석우문화체육관 로비에서 김준철 박사의 생전 모습을 담은 흉상을 설치, 숭고한 뜻을 전했다.

이날 제막식은 김현수 석우 김준철 박사 기념사업회장, 유족 대표 김윤배 청주대 총장, 표갑수 학교법인 청석학원 이사장, 김홍철 청암·석정기념사업회장, 차천수 전 청주대 총장, 이선우 청주대학교 총동문회장, 이태희 청석학원 100주년 기념사업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법인 임원, ·현직 교장단 및 퇴직 교직원, 현직 교무위원 및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석우 김준철 박사 흉상 제막은 기념사업회의 기금으로 조성됐고, 가로 1.2m, 세로 1m, 높이 2m로 설치됐으며, 흉상 아래 좌대에는 석우 김준철 박사의 약력과 건립문이 소개돼 있다.

석우 박사 기념사업회는 학원과 대학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석우 박사의 위업을 기리고, 실학성세 교육이념을 실천하고, 그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흉상을 제작했으며, 석우 박사 탄생 100주년을 맞은 올해 제막식을 진행했다. 특히 이 흉상은 직지심체요절을 모티브로 디자인하고, 석우 김준철 박사의 아호를 따서 지은 석우문화체육관 로비에 자리잡았다.

석우 김준철 박사는 일생에 걸쳐 청석학원을 육영의 대전당으로 이뤄내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 국가 간의 친선과 우호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국민훈장 모란장, 국민훈장 동백장 등을 수상하고, 청석학원 이사장, 청주대학교 명예총장, 한중교육기금회 이사장, 청주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