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희 충북도의원, 테러 사주 의혹 2명 고소
박진희 충북도의원, 테러 사주 의혹 2명 고소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2.1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희 충북도의원.
박진희 충북도의원.

김영환 충북지사의 지지자가 도의원과 기자 테러를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박진희(비례) 도의원이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박 의원은 김 지사의 지인 A씨와 B씨를 살인예비음모와 협박,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는 김 지사의 고향인 괴산에서 '어쩌다 못난이' 농산물 관련 사업을 하는 A씨가 B씨에게 김 지사에 비판적인 박 의원과 지역 언론인 2명에 대한 물리적 테러를 사주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박 의원은 고소장에서 "이들이 고소인 등을 제거하는 것이 자신들의 임무라는 점을 강조하며 살해를 교사했다""피고소인들은 흉기로 찌를지, 차로 문댈지 등 구체적인 살해 방법을 논의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지난달 29일 기자회견을 열고 "김 지사의 측근 A씨가 지인 B씨에게 자신 등에 대한 테러를 사주한 정황이 있다"며 당시 대화 내용을 녹음한 음성 파일 등을 증거로 제시했다.

박 의원의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B씨는 "(박 의원 녹취는)유도 심문에 걸려든 것"이라고 반박하면서 "(A씨가)손 좀 봐줘야겠다는 말은 했지만 사주는 아니었다"고 부인했다.

경찰은 박 의원이 제출한 증거 등을 바탕으로 사실 관계를 확인한 뒤 혐의 적용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