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주)버넥트, 국방 R&D 기술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
중원대-(주)버넥트, 국방 R&D 기술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
  • 유기성 기자
  • 승인 2024.01.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23일 교무회의실에서 버넥트(대표이사 하태진)와 국방R&D기술 분야의 기반 마련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 대외협력실 이상열 실장, 산학협력단 송대구 교수, 국가안보학과 이경행 교수와 버넥트 하태진 대표이사, 서비스사업본부 안건모 팀장, 윤석보 부장, 김종훈 책임연구원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방산특화연구센터공동 설립을 통한 기술정보 공유 및 국방 산학협력연구시설,인력의 공동이용 및 학술,기술정보 공유 등으로 양 기관이 긴밀히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황윤원 총장은 양 기관의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실질적인공동연구 및 기술 교류를 진행하며 첨단 국방산업 분야 인재 양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어 하태진 대표는 중원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국방R&D기술 분야의 기반 마련으로 국방역량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버넥트는 원천기술인 컴퓨터 비전 엔진, 트랙을 보유한 산업용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을 비롯한 대기업 등300개 이상의 기업고객 확보, 200건 이상의 지적재산권, 50건 이상의 인증/수상 실적을 기반으로2023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국내 최고의 산업용 글로벌XR테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유기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