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화장품, 이역만리 이탈리아에서 호평 일색
충북 화장품, 이역만리 이탈리아에서 호평 일색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3.2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도내 화장품기업 수출발판 마련을 위해 세계최대 화장품․미용박람회 참가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은 321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 2024에 도내 화장품 7개 기업이 참가해 3165282만 달러(710)의 바이어 상담과 1471475만 달러(198)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55회째 개최된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는 홍콩, 라스베가스와 더불어 세계 3대 미용 박람회 중 하나이며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기기, 네일 등 미용산업 전반적인 분야를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 관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충북도 공동관에는 코리안이센셜(아이크림 및 뷰티 디바이스), 바이오글로리우스(기능성화장품), 데쥬벤트(펩타이드세럼), 씨엘메디시스(케미컬필-전문가용 화장품), 미뇽(속눈썹 펌제), 젠스인터내셔널(스킨부스터), 스톨존바이오(기능성화장품) 7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참가업체 중 3개 기업이 4330만 달러(한화 44) 규모의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선보이며 향후 유럽 뷰티시장에 충북 화장품 기업의 수출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을 성공적으로 열었다.

그중 코리안이센셜은 유럽 시장의 진출을 위해 지난 2년 동안 유럽 화장품등록(CPNP) 등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이탈리아 모르코 소재의 유통전문 기업과 200만 달러(26)규모의 협약을 맺었다.

씨엘메디시스는 메디에스테틱 NO.1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세계 전문가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100만 달러(13) 규모의 현장 협약을 체결했다.

스톨존바이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참가해 30만 달러의 협약을 체결하는 등 K-뷰티의 위상을 높였다.

참가기업들은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는 글로벌 뷰티 전시회 중 가장 유망있는 전시회로 중소기업이 접근하기 어려운 유럽 시장이지만 이번 충북 공동관 참가로 글로벌 바이어와 상담하고 소비자 반응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점에서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고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을 지속 추진해 나가며 K뷰티 중심에 충청북도가 자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