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하나병원,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와 업무협약
청주 하나병원,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와 업무협약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3.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간 상생협력과 지원에 노력하기로

의료법인 한마음의료재단 하나병원(병원장 박기홍)은 사단법인 청주시기업인협의회(회장 조건희)28일 하나병원 별관 탄우 하나홀에서 하나병원 박중겸 이사장과 조건희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갖고 상호 간 우호적인 협력 정신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필요로 상생 협력을 위한 지원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은 사전 실무자 협의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취지설명과 함께 양 기관의 현황 소개, 대표자 인사 말씀에 이어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협약서에 담고 있는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청주시기업인협의회는 소속 회원사가 하나병원을 이용하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할 것 과, 하나병원은 청주시기업인협의회 회원과 회원에 준하는 대상자(가족)에 대한 신속한 진료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하나병원 박중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하나병원을 내원하시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지역사회 의료계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고, 청주시기업인협의회 조건희 회장도 이제 업무협약이 이루어진 만큼 단순히 협약에만 그치지 말고 내실 있는 협력과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상호간 노력하자고화답하였다.

하나병원은 1998년 개원 이래 현재 20개과 72명의 의료진과 443병상을 갖춘 종합병원으로 최근 10층규모의 심.뇌혈관센터 신축과 5층규모의 주차빌딩 및 주차타워 등 완공하여 운영하고, <지역응급의료센터 승격>, <5회 연속 급성기 뇌졸중 평가 1등급>,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 <혈관 중재클리닉 개소> 등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 지역 의료계의 질적 성장을 선도하며 명실상부한 충북지역 내 대표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주시기업인협의회는 지난 2014년 청주, 청원 통합을 계기로 통합 청주시기업인협의회로 출범한 이래 현재, 4개구 14개 읍··동 협의회로 조직되어 610개 회원기업체로 구성되어 개별 입지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회원 상호간 정보교환,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